[AM7] 세계 유명 미술관 3곳 작품들 소개 해설
작성자 : 마로니에(마로니에) 작성일 : 2007-04-12 오후 2:40:44 조회수 : 6611


풍부한 이미지와 함께 풀어낸 세계 유수의 미술관 기행 시리즈. 반 고흐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 등 3권이 1차분으로 나왔다. 이 시리즈는 기존에 많이 나와 있는 세계의 유명 미술관 기행 시리즈와 같으면서도 다르다. 세계 유명 미술관을 살펴본다는 점에서는 기존의 미술 안내 서적과 같지만, 개인적 감상이나 여행기를 배제했다는 점은 다르다.

각 페이지마다 소장 작품 한 점을 소개하고 그 해설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독자는 책을 펼치는 순간 곧바로 미술관의 전시실로 들어가게 된다. 평론가처럼 전문적이거나 딱딱한 설명이 아니라, 그림에 대해서 또 화가의 삶, 당대의 화풍, 다른 작가와의 관계 등에 대해 쉽고도 핵심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말하자면, 해당 미술관과 작품에 가장 정통한 이야기꾼인 도슨트(전시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작품 설명을 해주는 사람)의 설명을 듣는 듯하다. 미술관에 소장된 작품들의 이미지가 도감 부럽지 않게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것도 이 시리즈를 펼치게 하는 요인이다.

1차분에 이어 루브르 박물관,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 등 시리즈가 계속된다. 하지은 등 옮김.

최현미기자 chm@munhwa.com

[기사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