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n Mailer. JFK. Superman Comes to the Supermarket
저자: Norman Mailer , Nina Wiener , J. Michael Lennon
역자:
구분: 원서
발행일: 2014년 12월 05일
정가: 220,000원
페이지: 370 p
ISBN: 978-3-8365-5033-8
판형: 290×395
출판사: TASCHEN

위대함의 시간



존 F. 케네디의 1960년 미국 캠페인을 들여다보자


할리우드 스타일의 훌륭한 모습, 무한한 관심과 넋을 놓게 하는 미디어의 존재와 함께, 존 F. 케네디는 국가에서 최초로 방송된 대통령 토론을 시청한 7천만이 넘는 국민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을 운명이었다. 역사상 가장 적은 차이로 리처드 닉슨을 물리친 이후, 케네디는 “여론의 흐름을 바꾼 것은 다른 무엇보다도 TV 덕분이었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나 이에 반대한 한 사람이 있었다: 케네디를 지지하는 보고서 “Superman Comes to the Supermarket”을 쓴 작가 노먼 메일러는 “케네디가 선거에서 승리했다.”라고 거론했다. 여론 조사 결과를 공개하기 몇 주 전 에스콰이어 잡지(Esquire magazine)에 발행된 이 기사는 2차 세계 대전 후 어두운 빈민가와 순응주의자 아이젠 하워의 국가를 깨운 “실존주의적 영웅”으로서의 케네디를 발견한 메일러의 솔직한, 최초의 목소리의 정치적 보도로 재정립 되었다. 케네디와 신저널리즘이 동시에 도래한 시기이다.

이제, TASCHEN는 어떠한 제약 없이 백악관으로 향하는 케네디에 대한 묘사를 재창조하고 해석한다. 캠페인과 후보자 가족의 모습을 담은 300 장의 사진과 함께 책 형식의 메일러 에세이를 발간한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Cornell Capa, Henri Dauman, Jacques Lowe, Lawrence Schiller, Paul Schutzer, Stanley Tretick, Hank Walker와 Garry Winogrand를 포함한 당시 영향력 있는 일부 보도 사진가들에 의해 포착되었고—60년대를 “위대함의 시간”으로 선언한 남자의 대단히 흥미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The author:
Norman Mailer(1923-2007)는 미국에서 가장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문학인인 동시에 20세기 가장 재능 있는 작가들 중 한 명이다. 12권이 넘는 베스트셀러와 20 여 편의 논픽션를 써낸 작가인 그는 극과 TV 미니시리즈, 백편 이상의 수필, 두 권의 시집, 그리고 단편집을 써냈다. 2번의 퓰리쳐 상을 수상한 그는 브루클린, 뉴욕, 프로방스, 매사추세츠에서 거주했다.

The editor:
Nina Wiener는 책을 만드는 것에 심취하기 전 뉴욕 Vassar College(바사 대학)에서 문학과 미술사를 수학했다. 2002년부터 월튼 포드(Walton Ford)의 판카 탄트라(Walton Ford’s Pancha Tantra), 노먼 메일러(Norman Mailer)의 문파이어(MoonFire)와 로렌스 쉴러(Lawrence Schiller)의 마릴린 앤 미(Marilyn & Me)를 포함한 TASCHEN의 수많은 타이틀을 편집하고 있다.

The contributor:
J. Michael Lennon은 윌크스 대학(Wilkes University)의 영문학과 명예교수이자 문서 기록보관 담당 및 공인된 전기 작가이다. 그는 허가 받은 전기인 Norman Mailer: A Double Life (2013)의 저자이자 Selected Letters of Norman Mailer (2014)의 편집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