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페이스북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관련분류 : 여행/요리 / 실용/취미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 - 절판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최정규 , 박성원 , 정민용 , 박정현
ㆍ역 자
ㆍ구 분 국내서
ㆍ발행일 2010년 01월 15일
ㆍ정 가 39,000원
ㆍ페이지 960 페이지
ㆍISBN 978-89-6053-168-0
ㆍ판형 160×210
ㆍ출판사 마로니에북스


삶의 활력소를 찾는 새로운 국내 여행

서울에서 제주까지, 푸른 산과 들, 청정한 바다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국내 여행지 1001곳


사람들은 일상의 지루함을 견디기 위해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을 꿈꾸곤 한다. 무작정 여행길에 올라 낯선 곳을 향해 떠나는 경험은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다. 버스와 비행기를 타고 여행지로 출발하는 순간, 자신을 억눌러왔던 일상에서 벗어나 전혀 다른 세상을 경험하는 것이다. 그러한 마법 같은 순간을 만끽하기 위해 사람들은 주저 없이 여행지로 향한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은 서울부터 제주도에 이르는 1001곳의 명소를 여행지로 선정해 수록했다. 이 책은 멀리 해외여행을 떠나지 않고 국내의 아름다운 절경을 여행하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가봐야 할 아름다운 여행지들을 제시한다. 경복궁, 인사동, 청계천 등 서울의 온갖 화려한 거리는 설레는 데이트를 위한 최적의 장소이며, 사람의 자취가 닿지 못하는 도심 속 작은 골목길은 어릴 적 모험심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공간의 향연이다. 차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가깝게는 서울 근교부터 멀리서는 울릉도, 독도, 마라도, 제주도에 이르는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찾아 떠나는 것도 좋다. 국내 여행전문 작가들이 1년 동안 발품을 팔아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찾아낸 감동적인 관광명소에 대한 내용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최근에 해외로 여행을 가는 사람이 부쩍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이 책을 읽는 독자라면 국내에서도 여행을 즐길만한 수많은 장소가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자신을 돌아보기 위해 굳이 비행기 표를 사고 먼 나라로 떠날 필요가 없음을, 내가 사는 곳 가까이에 마음을 설레게 하는 아름다운 여행지가 얼마든지 있음을 일깨워준다. 미처 알지 못했던 국내의 아름다운 명소를 돌아봄으로써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기 위한 새로운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책 속으로 - 본문 중에서

“여행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최선의 선택입니다”

여행은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다른 세계를 엿보고 거기에 어울려보는 즐거움을 찾는 일입니다. 하지만 일상으로부터의 일탈이 좋다고 마냥 거기에 머물러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건 저희들처럼 여행과 관련된 일을 직업 삼는 사람들마저도 예외가 아닙니다. ‘아주 짧게 한정된 시간’이라는 여행의 특성이 더욱 여행을 여행답게 만드는 게 아닐까요?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여행이 아니라 ‘또 다른 일상’이 될지도 모릅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신체가 건강하듯 우리네 정신적 에너지도 일상과 일탈을 잘 조화시켜야 충만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전국이 여행지를 정리하고 그 정보와 의미를 담아 더욱 알찬 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일종의 ‘여행사전’입니다. 그런데, 여행지에 대한 글을 쓰면서 끊임없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여행에 대한 취향이나 감상은 극히 개인적인 것이라는 점입니다. 결국 각 여행지의 감상을 적는 마지막 문장은 여행자, 바로 여러분들이 써야 가장 정확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희들의 역할은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일 뿐. 그러나 전국 1001곳의 여행지 목록을 선정하는 작업에는 저희 저자들의 개개인적 관심과 취향이 개입되었음을 밝혀둡니다. 그 과정에서 빠졌다가 다시 선정되고 거듭되는 토론을 거쳐 다시 제외되고 추가된 목록들이 많음은 물론입니다. 작은 땅덩이 같지만 이 책에 포함되지 않은 수많은 여행지들이 있으며, 언젠가는 그 곳 역시 다른 저작을 통해 소개할 기회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더불어, 한 꼭지도 담지 못한 북녘의 수많은 아름다운 장소들을 모두 포함하는 책이 하루빨리 나오기를 바래봅니다.

모쪼록 독자 여러분들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최상의 일탈’을 만드는 데에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은이 | 최정규
국내외 여행기획자, 여행 작가. 한국여행작가협회 정회원. (주)키즈투어의 직원과 대표, 월간 여행플래너 『사이다와 삶은 계란』의 편집장을 지냄. 라디오방송, 잡지 등에서 여행칼럼니스트 활동. 저서로 『친절한 여행책』 1, 2권(열번째행성), 『아주 특별한 가족여행』(농림부), 『기분좋은 1박2일-동해안편, 서해안편, 남해안편, 산계곡편』 전4권(웅진리빙하우스, 공저), 『호젓한 여행지』(위즈덤하우스, 공저),『이달의 가볼만한 곳 100선』(한국관광공사, 공저)이 있다.

지은이 | 박성원
MBC라디오와 케이블TV 구성작가로 활동했으며 삼성화재 인터넷 사이트에 가족과 함께 한 여행기 「벼룩이들 일상탈출기」와 오프로드 커뮤니티 사이트 ‘오프로드 어드벤처’에 오프로드 투어링 칼럼을 연재했음. 현재 월간 『좋은 엄마』에 「박성원의 가족여행기」를 연재 중이며, 저서로 『걷고 싶은 거리여행-부산편』(라이프김영사)이 있다.

지은이 | 정민용
국사학과 재학시절 여행이 좋아 시작한 답사학회 활동이 체험여행 전문업체 운영으로 이어짐. 많은 학교, 기업, 단체 등의 현장학습과 체험여행을 기획하고 진행해옴. 현재 앨리스여행사에서 교육사업부 차장으로 재직 중임. 저서로 『걷고 싶은 거리여행-서울편』(라이프김영사), 『기분 좋은 1박2일-동해안편, 산계곡편』(웅진리빙하우스, 공저)이 있다.

지은이 | 박정현
고려대학교에서 한국사를 전공. 전공을 살려 스마일교육여행, 해바라기여행사, (사)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아이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역사여행을 기획하고 진행함. 저서로『기분 좋은 1박2일 -서해안편, 남해안편』(웅진리빙하우스, 공저)이 있다.
 
 
"마로니에북스 : 죽기전에 꼭 1001" 시리즈 도서는 총 30권 입니다.
- 죽기 전에 꼭 들어야 할 클래식 1001 : 2nd Edtion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 7th Edtion
- 죽기 전에 꼭 들어야 할 팝송 1001 : New Edition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 1001 : New Edition
-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책 1001권 : New Edition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 New Edition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명화 1001 : New Edition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우리 문화유산 1001
-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 1001 : New Eition
-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레스토랑 1001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 NEW EDITION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명화 1001 : NEW EDITION
- 죽기 전에 꼭 찍어봐야 할 사진 1001
- 죽기 전에 꼭 들어야 할 팝송 1001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한국영화 1001
-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세계휴양지 1001
-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
- 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세상을 바꾼 발명품 1001
- 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세계 역사 1001 Days
-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
-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역사 유적 1001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 1001
- 죽기 전에 꼭 들어야 할 클래식 1001
- 죽기 전에 꼭 만들어 봐야 할 요리 1001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 절경 1001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명화 1001점
- 죽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책 1001권
- 죽기 전에 꼭 들어야 할 앨범 1001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편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