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페이스북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관련분류 : 미술 / 건축
The Art Book(아트북)
크게보기 l
ㆍ저 자 PHAIDON
ㆍ역 자 이호숙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9년 12월 21일
ㆍ정 가 32,000원
ㆍ페이지 512 페이지
ㆍISBN 978-89-6053-081-2
ㆍ판형 210×245
ㆍ출판사 마로니에북스
패션, 미술, 사진 등 여러 예술장르를 아우르는 PHAIDON의 시리즈는 화려하고 큼직한 컬러도판으로 깔끔하게 편집된 500페이지 분량의 예술서이다. 각 장은 예술가와 그들에 관한 전문적이고 풍부한 내용과 엄선된 도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 500명의 예술가들을 A부터 Z의 순서로 소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예술분야의 흐름을 알기 쉽게 풀이하고 있다.


전 세계 베스트셀러 PHAIDON ARTBOOK
화려하고 큼직한 컬러도판과 엄선된 내용! 작가별로 쉽게 접근하는 일목요연한 전 세계 베스트셀러!
분야별로 엄선된 500인의 예술가 우리의 눈과 마음이 열리며 그들과의 소통이 시작된다!








『The Art Book』은 중세부터 현대에 이르는 500명의 위대한 화가들과 조각가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교육적이면서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살펴보기 쉽게 알파벳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시대, 학파, 사조, 기법들의 가장 훌륭한 표본으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미술사 분류방식을 따르지 않고,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미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을 보여준다. 오직 이 책에서만 미켈란젤로와 밀레이가 함께 고려될 수 있고, 피카소와 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 로드첸코와 로댕을 동시에 살펴볼 수 있다. 각 미술가는 대표적인 작품이 한 페이지 가득 컬러도판으로 기술되며 각 도상과 그 작가에 대한 설명적이고 계몽적인 정보가 함께 들어 있다. 표제어들은 이해하기 쉽게 상호 참조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미술사조와 기법에 대한 용어 해설, 그리고 세계적인 갤러리와 미술관의 주소록이 함께 실려 있다. 전통적인 분류 방식을 과감히 깨버리고 신선하고 독창적으로 미술에 접근하고 있는 『The Art Book』은 전무후무한 시각 자료집이며 인류의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축전이다.
 
[옮긴이] 이호숙
서울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학과를 수료했다.
서울 옥션 스페셜리스트를 거쳐 현재 효성그룹 아트사업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주간동아』, 『월간중앙』, 『월간네이버』 등 여러 잡지에 미술 관련 컬럼을 기고했으며
서울대학교 미술관, 미술경영자 과정, 이화여자대학교 등에서 미술관련 강의를 했다.
저서로는 『미술투자 성공전략』이 있다.
 
 
"마로니에북스 : 파이든아트북" 시리즈 도서는 총 4권 입니다.
- The Art Book(아트북)
- The Fashion Book(패션북)
- The 20th-Century Art Book(20세기 아트북)
- The Photography Book(포토북)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