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페이스북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관련분류 : 경제/비즈니스 / 자기관리
여자를 바꾸는 5분 혁명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가미오오카 도메
ㆍ역 자 은미경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8년 04월 20일
ㆍ정 가 9,800원
ㆍ페이지 212 페이지
ㆍISBN 978-89-6053-152-9
ㆍ판형 160x210
ㆍ출판사 마로니에북스


"작심삼일이라도 괜찮으니까 지금 당장 시작해 봐!"

시크릿보다 쉽고 마시멜로보다 말랑말랑한 자기 개혁 60가지


커리어, 가정, 인간관계, 자기계발, 정서함양, 재충전과 휴식까지……. 2030 여성이라면 분야를 막론하고 가지고 있을 법한 고민들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책들은 우주에 메시지를 보내라고도 하고 늘
자기계발을 늦추지 말라고도, 힐러리처럼 성공하라고도 하지만 막상 실천하려고 보면 너무 거창하고 어렵다.

이 책의 저자는 일급 건축가로 활동하다가 일러스트레이터로 전업했고 서른 두 살의 나이에 힙합댄스를 배우기도 한 열혈 워킹우먼이자 두 아이의 엄마다. ‘자기 계발서 같지 않은 자기 계발서’인 이 책은 특히 수없이 도전하고 절망하며 얻은 저자의 가슴 따뜻한 공감과 명쾌한 조언이 돋보인다. ‘한 발짝’만 나아가도 좋을 우리의 발목을 잡는 건 사실 어질러진 신발장과 수북이 쌓인 설거지, 혹은 막히는 차 속에서 보내는 초조한 시간이나 잃어버린 웃음 같은 것은 아닐까? 그렇다면 좀처럼 나아가지 않는 그 한 발짝의 도전과 용기를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아주 바쁜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짬을 낼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인 ‘5분’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5분의 전화 통화, 5분의 편지 쓰기, 5분의 주변 정리, 밤하늘을 올려다보고 거울을 보며 웃어 보는 짧은 시도들이 우리 삶의 아주 작은 부분부터 바꾸어나가는 작은 첫발이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렇게 첫발을 내디디면 더 큰 도전으로 가는 것도 어렵지 않다고 귀여운 4컷 만화와 부드러운 일러스트, 요점을 콕콕 집어주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쉽지 않은 인간관계에 절망하고 좀체 바뀌어지지 않는 스스로에게 실망한 여성들에게 부와 명예 등 객관적 성공을 추구하면서도 개인의 행복과 나 다움을 잃지 말라는, 저자의 흔들림 없는 응원은 가슴 저릿한 감동과 용기 그리고 희망으로 다가올 것이다.




내가 원하는 나를 꿈꾸는 당신에게 권하는 60가지 좋은 습관

●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내 몸을 좋아하자.
● 감동을 전염시키자!
● 구체적인 말로 기분을 전달하자.
● 감사의 표시는 타이밍이 생명!
● 칭찬을 주고받으면 그 사람이 더 좋아진다.
● 자신만의 ‘냄새’를 가져보자.
● “고맙습니다!” 말하면 말할수록 가슴이 따뜻해지는 주문!
● “아직 괜찮아.”, “해 보지 않으면 모른다.”, “지금이 찬스!” 라고 말해보자.
● 소소한 일로도 기뻐하자.
● 웃는 얼굴보다 더 좋은 화장은 없다.
● 몸속에서부터 청소를 시작하자.
● 일찍 일어나면 하루가 길어진다.
● 꽃 한 송이에도 우아한 기분이 된다.
● 용기를 내고 그것을 소중하게 여겨온
● 결과가 바로 지금의 나!
● 때로는 고독을 즐기자.
● 종이에 쓰는 것만으로도 상황이 객관적으로 보인다.
● 텔레비전을 끄고 머리의 스위치를 켜자.
● 2센티미터만 높아져도 시야가 넓어진다.






무엇이 특별한 스토리 라인 없이 고민과 해결책으로만 이루어진 이 책을 도쿄방송(TBS)의 드라마로 만들었을까? 그것은 일본 열도를 휩쓴 ‘킷파리’ 열풍이었다. ‘좋은 정보는 그때그때 메모해 두자!’는 꼭지가 서점에서 메모하는 사람들을 양산한다는 이유로 서점 직원들의 항의를 받을 정도로 킷파리에 쏟아진 관심과 지지는 대단했다. 사실 행복과 성공을 추구하는 요령을 이토록 아기자기하고 명쾌하게 가르쳐준 자기 계발서는 지금껏 없었다.


읽고 나면 편한 친구와 수다를 떤 것처럼, 내 마음을 속속 깊이 알아주는 언니에게 든든한 지지를 받은 것처럼 마음이 편안해지고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이 솟을 것이다. 게다가 책을 다 읽은 후에는 조금은 엉뚱한 ‘체크리스트’로 좀처럼 용기를 내기 힘든 스스로를 코믹하게 체크해 보고 실천할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된다. 자, 이제 5분의 혁명을 시작해 보자. 시크릿보다 쉽고 마시멜로보다 말랑말랑한 이 작은 시도에 어쩐지 힐러리보다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은가?

일본 열도를 열광하게 한 행복한 자기계발 열풍!

★★★★★ 간단한 일로 나는 바뀐다. 나를 바꾸려면 간단한 일부터!
★★★★★ 이 책이 100만부 이상 팔리고 있는 이유? 친밀감 있는 일러스트와 4컷 만화, 그리고 유머!
★★★★★ 반드시 자신이 바뀔 거라는 확실한 예감에 대한 기대로 많은 사람들이 이미 두근거리고 있을 것이다.
★★★★★ 읽는 것만으로 재미있고 하나 둘 시도하는 것만으로 조금은 달라진 자신을 실감한다!
★★★★★ 당연한 얘기라는 의견을 감안하고도 별 다섯! 그 당연한 일을 하지 않은,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아마존 제팬 서평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