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페이스북
  ID저장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관련분류 : 미술 / 건축
보티첼리 - 미의 여신 베누스를 되살리다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1)
크게보기 l 차례보기
ㆍ저 자 실비아 말라구치
ㆍ역 자 문경자
ㆍ구 분 번역서
ㆍ발행일 2007년 07월 20일
ㆍ정 가 15,000원
ㆍ페이지 128 페이지
ㆍISBN 978-89-6053-001-0
ㆍ판형 251×184
ㆍ출판사 마로니에북스
" 생생하게 펼쳐지는 거장들의 삶과 예술 "

산드로 보티첼리(Sandro Botticelli, 1445~1510)
‘위대한 자’로렌초가 다스리던 15세기의 피렌체는 상업과 금융업이 발달한 풍요로운 도시로 르네상
스의 지적이고 예술적인 기운이 용암처럼 끓어 넘치고 있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평생 피렌체 인
으로 살았던 산드로 보티첼리는 신화를 소재로 한 알레고리와 종교적인 상징이 가득 담긴 신비로운 작품들을 창조했다.

금세공으로 시작해 필리포 리피의 작업실에서 회화 수업을 시작한 보티첼리는 가장 잘 알려진〈봄〉과 〈베누스의 탄생〉에서 절정에 달한 기량을 펼쳐 보인다. 미소를 지으며 장미를 뿌리는 꽃의 여신 플로라와 황금빛 머리카락으로 수줍게 나신을 가린 채 조개껍질을 타고 오는 베누스는 이제 르네상스를 표상하는 아이콘이 되었다. 우아하고 유려한 선과 풍부하고 선명한 색채에 섬세한 필치가 아름다운 이 작품들은 양식적으로도 혁신적이지만, 당대의 여러 문헌을 자료 삼아 해석한 상징들을 복잡하게 심어 놓아 보는 이에게 끊임없는 수수께끼를 던지면서 지금도 여전히 새로운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페이지 가득 선명하게 펼쳐지는 르네상스의 베누스를 마주 대하는 순간, 청아하고 투명한 아름다움에 가슴이 설레옴을 느끼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실비아 말라구치(Silvia Malaguzzi)는 시에나대학교에서 미술사를 공부했다. 뉴욕 주립 패션공과대학 교수로, 미국과 이탈리아에서 기독교 도상학을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진주(Perle)』『보티첼리: 예술가와 작품(Botticelli: L'Artista E Le Opere)』등이 있다.

[역자 소개]
문경자(文慶子)는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은 책으로『프랑스 하나 그리고 여럿』(공저)이, 옮긴 책으로『카라바조』『성의 역사 2』(공역) 『부르디외 사회학 입문』『내정간섭』『혼돈을 일으키는 과학』『바보 예찬』등이 있다.
 
"위대한 거장의 손을 잡고
그들의 삶과 예술로 여행을 떠나자"


요즘처럼 미술이 화젯거리인 적이 있었을까? 경매에서는 나날이 최고가가 경신되고, 일부 화가들의 작품은 미술시장에서 동이 났다. 블루칩으로 인정받은 작품은 하루가 다르게 가격이 치솟지만 그것을 손에 넣기 위한 경쟁 또한 치열하다. 그러나 미술과 수익을 둘러싼 지나친 열기는 미술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예술가들의 삶에 대해 궁금해하며 그들의 예술을 깊이 있게 만나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을 오히려 미술에서 멀어지게 하지는 않을까.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시리즈는 예술가들을 둘러싼 신화 대신, 그들의 실제‘삶’이 어떠했는지를 보여준다. 부부 간에 갈등을 겪고 자녀로 인해 고민하며 작품이 잘 풀리지 않아 고민하고 생계를 유지하느라 여러 직업을 전전하는 그들의 모습은 우리네와 다르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에게 무엇이 있었기에 미술사에 길이 남아 모두의 사랑을 받는 예술가가 된 것일까? 그들의 열정과 사연들을 따라가다 보면, 마치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소설처럼 그들만의 이야기에 흠뻑 빠져든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시리즈는 거장의 손을 잡고 그들 삶의 여정을 함께 걸어가는 즐거운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마로니에북스 :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시리즈 도서는 총 13권 입니다.
- 보티첼리 - 미의 여신 베누스를 되살리다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1)
- 미켈란젤로 - 인간의 열정으로 신을 빚다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2)
- 반 고흐 - 고독 속에 피워낸 노란 해바라기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3)
- 모네 - 빛으로 그린 찰나의 세상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4)
- 피카소 - 무한한 창조의 샘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5)
- 레오나르도 - 신화가 된 르네상스 맨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6)
- 클림트 - 세기말의 황금빛 관능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7)
- 세잔 - 색채로 드러낸 불변의 진실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8)
- 고갱 - 원시를 갈망한 파리의 부르주아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9)
- 달리 - 무의식의 혁명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10)
- 로트레크 - 몽마르트르의 밤을 사랑한 화가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11)
- 카라바조 - 극적이며 매혹적인 바로크의 선구자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12)
- 고야 - 혼란의 역사를 기록하다 (위대한 예술가의 생애 13)
 
회사소개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도움말